본문 바로가기

연예인

간미연의 모든 것? (ft. 폐쇄공포증에서부터 어둠 속의 구원자를 만나기까지?)

목차
1. 도입
2. 기본 사항
3. 상세
4. 요약

간미연의 모든 것? (ft. 폐쇄공포증에서부터 어둠 속의 구원자를 만나기까지?)

1. 도입

간미연은 1세대 걸그룹으로 1997년부터 2006년까지 베이비복스 메인보컬로 활발한 활동을 하고 솔로 가수로 활동도 했다. 1세대 걸그룹에서 비주얼과 실력을 겸비한 가수로 그녀가 유일하다는 극찬을 받기도 하며, 댄스곡 말고도 발라드 곡에서도 매력이 뿜 뿜이다.

2. 기본 사항

1982년 2월 2일 서울 출생인 간미연은 169cm, 47kg의 상체가 마른 슬렌더 체형으로 경기대학교 다중매체 영상학을 졸업했고, 종교는 불교에서 개신교로 개종하였다. 베이비복스 메인보컬로 1997년 데뷔하였고, 별명은 잠 미연, 특기는 국보급 애교떨기이다.

3. 상세

그런 그녀가 2017년부터는 뮤지컬 아이 러브 유를 통하여 뮤지컬 배우로 데뷔하고 2018년 뮤지컬 록키 호러쇼, 2019년 뮤지컬 킹 아더와 뮤지컬 6시 퇴근에 출연하는 등 뮤지컬에 푹 빠져 살더니 종국에는 2019년 11월 뮤지컬 배우 연하 황바울과 결혼하기에 이르렀다.

수상은 올해의 최고 인기 해외 여자가수상, 최우수 해외 아티스트상을 받은 바 있으며, 캐스팅은 눈에 띄는 외모로 놀이공원에서 캐스팅되었다. 사실 간미연은 비주얼, 댄스, 보컬 등에 재능을 보여 베이비복스 활동 내내 에이스 역할을 했지만, 한편으로는 안티도 많았다.

관련하여 가장 안티의 극점에 달한 것은 문희준과의 스캔들로 인해 문희준 쪽 극성팬들에게 살해 협박까지 당하기도 하여 폐쇄공포증을 일으킬 만큼 정신적 충격을 받기도 한 것이었다.

 

화려하고 공주 같은 외모 때문에 노래는 못한다는 인식이 만연되기도 하지만, 앞서 밝힌 바와 같이 베이비복스 시절 메인이었으며, 고음도 안정적이고 가창력도 탁월하다.

 

배우 배용준의 팬이기도 하며, 라디오스타에서 밝혀진 바에 따르면, 이미지 관리 차원이 아니라 평소 열심히 봉사활동을 하고 있는 것으로 보인다. 그녀의 성씨는 간미연의 간인데, 이는 2015년 기준 이삼백 명밖에 없어 성씨로 매우 희귀하다.

4. 근황, 남편이 간미연의 마음을 얻은 이유?

지난 2021년 3월 20일 방송된 편 스토랑 프로그램에서 간미연과 남편 황바울이 나왔다. 당시 그녀는 야무진 음식 솜씨를 보였고, 신혼부부의 달달한 애정을 과시했다.

 

또한 황바울이 그녀의 마음을 얻은 것은 원래 간미연은 어린 나이에 얼굴이 알려지면서 너무 감사했지만 너무 힘들기도 했다면서 늘 우울함을 생각했었다. 심지어 오늘 눈 감고 일어나지 않았으면 좋겠다는 생각까지 했다. 하지만 남편을 만나서 긍정적으로 바뀌게 되었고, 남편은 그녀를 어둠 속에서 꺼내 준 사람이 되었다.

5. 요약

간미연을 한마디로 요약하자면, 실력이면 실력, 외모면 외모 하나 빠지는 것이 없는 팔방미인이다. 그런 그녀가 안티팬도 많이 생긴 시절 매우 힘들었고, 남편을 만나기 전까지 가시밭길을 걸었다는 사실에 안타깝다. 어둠 속에서 긍정의 빛을 되찾게 해 준 남편이 간미연의 마음을 얻을 수 있었던 것은 어찌 보면 당연하다. 마치 구세주와 같다. 앞으로도 행복한 그녀였으면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