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다크 모드 정리? (ft. 눈의 피로를 줄이고 싶나요?)
네이버 다크모드는 하루 종일 컴퓨터와 휴대폰에 달라붙어 있는 현대인들에게 필수이다. 왜냐하면 장시간 컴퓨터와 휴대폰을 사용할 때, 침침해지는 눈의 피로를 덜어줄 수 있게 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에 전환 방법에 대해 알아보자면, 첫 번째 방법은 일단 앱스토어에서 웨일 브라우저 앱을 다운로드하고 설치를 한다. 설치 후 실행하여 맨 하단에 보면, = 모양의 버튼을 누른다. 그러면 메뉴 우측 상단에 톱니바퀴 모양의 아이콘이 있는데, 이를 눌러 설정창으로 이동한다. 이 설정창 하단에 다크 모드 설정 버튼이 있으니 이를 누르면 끝이다.
관련 영상
다음으로 네이버 다크 모드로 바꿀 수 있는 두 번째 방법은 크롬에서 설정을 이용하는 것이다. 크롬에서 네이버 홈페이지를 띄우고 우측 상단의 점 3개 메뉴를 주목하자. 이를 클릭하고 메뉴 상에서 설정 버튼을 클릭하면, 모양 탭이 나타난다. 이 탭 상에서 테마 Chrome 웹 스토어 열기를 클릭해보자. 그러면 크롬 웹 스토어에서 dark reader라는 앱을 깔고 이를 설치하면, 네이버 화면이 다크 모드로 적용되면서 눈의 피로를 덜 수 있게 된다.
오늘은 네이버 다크모드로 바꿀 수 있는 웨일 앱과 크롬에서 확장 프로그램을 사용하는 것에 대해서 알아보았다. 추가적으로 핸드폰 자체의 다크 모드를 사용할 수도 있겠다. 적극 활용하여 소중한 눈을 보호하도록 하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