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상위노출을 위해서 상품명 설정하는 것과 가격비교를 통하여 가점을 받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엑스브레인님의 책을 참고하였습니다.)
1. 상위노출을 위한 상품명 설정
브랜드 상품명일 경우 브랜드+상품명+상품의 특성+모델명 형식을 기본으로 하고, 비브랜드일 때는 상품명+상품의 특성으로 합니다. 예를 들어 남녀공용(상품의 특성) + 크루넥 롱패딩 (상품명 + 상품의 특성)이 되겠습니다. 한편, 네이버 정책상 상품명은 같은 단어 중복을 피하고, 혜택/수식 문구, 특수문자는 배제하며 지나치게 길지 않아야 하는 규칙이 있습니다.
2. 가격비교를 통한 상위노출 가점 획득
네이버는 쇼핑몰별 최저가가 비교되는 것에 상위노출 가점을 줍니다. 이에 다른 오픈마켓인 G마켓, 옥션, 11번가 등에 자신의 스마트스토어에서 판매되고 있는 동일한 상품을 올리는 것이 필요해집니다. 가격비교 영역으로 묶이는 기본적인 기준은 목록이미지로, 네이버와 G마켓에 등록한 목록이미지가 같으면 2개의 상품을 같은 상품으로 판단해서 가격비교로 자동 묶음이 됩니다. 따라서 가격비교를 통해 상위노출되기를 원하면 같은 목록이미지를 사용해서 상품을 등록하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