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정치

단일화 승리한 이언주 (ft. 그녀가 어린시절 멘탈갑이된 비결?)

단일화 승리한 이언주 (ft. 그녀가 어린 시절 멘털 갑이 된 비결?)

최근 4.7 부산시장 보궐선거에서 국민의힘 예비후보인 이언주 전 의원이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박민식 전 의원을 이겨 화제가 되고 있다.

 

이로 인해 국민의 힘 부산시장 경선은 이 전 의원과 박성훈 전 부산시 경제부시장, 그리고 박형준 동아대 교수 세 명에서만 승부를 가리면 된다.

그렇다면 이번 단일화 여론조사에서 승리한 이언주 전 의원은 어떤 인물일까? 과연 부산시장에 적합한 것일까? 이를 알아보기 위해서는 개략적인 그녀의 프로필을 아는 것은 필수이다.

이언주 전 의원은 부산직할시 영도구에서 1972년에 태어났다. 서울대학교 불어불문학을 전공하고 노스웨스턴 대학교 대학원에서 법학 관련 석사과정 그리고 연세대학교 법무대학원에서 석사과정을 거쳤다.

국정감사 깜짝 영어 질의?

https://www.youtube.com/watch?v=877htJGY9cY

종교는 성공회이고, 개략적 경력사항은 제39회 사법시험 합격, 법무법인 충정 변호사, 르노삼성자동차 법무팀장, 대한 여성변호사회 상임이사, 19대 국회의원, 민주통합당 정책위원회 부의장, 더불어민주당 원내대변인, 20대 국회의원, 국민의 당 원내수석부대표 등이 있다.

한편 이언주 전 의원의 개인적 인생에서 어린시절은 싱가포르에서 보내 글로벌 문화를 경험하였다 할 수 있다. IMF 때에 아버지의 사업 부도로 경제적 어려움을 겪고 사실상 가장 노릇을 하며 많은 알바를 하기도 했다.

그 이후 생애는 사법시험에 합격하고, 국제거래, 투자전문 변호사로 명성을 얻었으며, 르노삼성자동차에서 법무팀장으로서 기업인의 역량을 보여주기도 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