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주식

알리바바 주가 줍줍의 기회?

알리바바 주가 줍줍의 기회?

알리바바 주가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오늘 2021년 4월 12일 자 매일경제 신문에서 중국 정부는 마윈 때리기에 또 나섰다는 기사를 보고 문득 현재 알리바바 주가가 어찌 되었는지 궁금해졌다.

 

지금 현재 233.60을 기록하고 있다. 7.16%오른 수치를 보이고 있고, 아래 최근 6개월의 알리바바 주가 그래프를 살피면, 최근 들어 약간의 반등의 기미를 보이고 있다. 물론 전반적인 그래프 양상은 하락이다.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은 중국 정부의 마윈 때리기가 영원히 계속되지는 않을 것이라는 생각이다. 오늘 기사에서 반독점법 위반으로 3조 1124억원의 과징금 납부를 명령했다고 한다. 이 수치는 2019년 알리바바의 중국 내 매출액의 4%에 해당하는 수치이고, 이러한 당국 조치가 예상보다 미온적이라는 평가도 나온다.

마윈은 순종적인 모습을 보인다. 공정한 시장 경쟁과 플랫폼 경제의 질적 발전을 보호하기 위한 중요한 조치라고 얘기하며 성실히 수용하고 결연히 복종하겠다고 알리바바 측은 얘기하기도 했다.

워런 버핏도 그랬듯이 남들이 비관적일 때 주식을 사들여라라고 했다. 현재와 같이 알리바바는 사상 최대의 과징금이 부과되었고, 앞으로도 한동안은 중국 당국에 미운털이 박힌 채로 있겠지만, 앞서 말한 것처럼 영원하지는 않다. 미온적 평가라고 얘기가 나온만치 알리바바 기업에서 3조 1124억 원이라는 과징금은 컨트롤하지 못할 수치도 아니다.

 

이에 알리바바 주가가 약간의 반등의 기미를 보이는 것은 아닐까? 이는 어쩌면 줍줍 할 수 있는 기회인지도 모르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