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카테고리 없음

제로 웨이스트 뜻 및 MZ세대의 가치소비 대명사?

제로 웨이스트 뜻은 영어로 zero waste로 제품들이 쓰레기 매립지나 소각장, 바다에 쓰레기를 보내지 않는 것이 목표로 영어 뜻 그대로 쓰레기를 제로화하는 것이다.

관련하여 비누를 선물 받았는데 이에 대해 알아보고자 한다. 사진은 첨부된 바와 같고 검은색은 탈모용이라 한다. 제로 웨이스트 취지로 만들어졌으니 당연히 친환경일 것이다.

인터넷에 찾아보니, 소비를 통해 자신의 가치관을 드러낼 수 있다고 믿는 MZ세대 사이에서 가치소비가 대세가 되면서 20·30세대의 비누 구매량이 매우 증가했다고 한다.

비누는 샴푸와는 달리 플라스틱 용기가 필요 없고, 액상형 세안제, 샴푸에 비해 보존제 등 화학 성분이 적게 들어간다는 면에서 친환경적이다.

제로 웨이스트 샵도 여럿 있는데, 신세계인터내셔날의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자주는 지난 6월 초 고체 비누 제로바 6종을 출시해 한 달 만에 준비한 물량을 모두 완판했다.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MZ세대 덕분이다.

당신의 제로 웨이스트는 무엇을 의미하느냐는 주제의 기사 내용도 눈에 띈다. 인스타그램에 관련하여 검색하면 23만 개나 되는 게시물이 검색된다고 한다. 그만큼 대중의 관심이 지대하다. 환경의 중요성이 나날이 커가는 요즘을 제대로 반영하고 있다고 생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