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프링(teespring)은 요즘 같은 언택트 시대에 신선한 부업으로 주목받는다. 어느 정도 자신이 이쁜 물건을 볼 수 있는 감각만 있고, 꾸준함만 있다면 충분히 돈을 벌 수 있다.
단지 클릭 몇 번으로 기본 초안에서 만들어진 디자인 옷, 액세서리, 인테리어 소품 등은 주문이 들어오면 티스프링(teespring) 사이트에서 자체적으로 물건을 만들어 배송한다.
당신이 할 일은 단지 디자인뿐이다. 에코팩이라고 가정해본다면, 기본 초안에 색을 바꿀 수도 있고, 글씨를 넣을 수도 있으며, 그림도 넣는 것이 가능하다. 그림은 픽사베이 등 무료사이트에서 퍼오면 된다.
가격도 마음대로 책정할 수 있고, 일정액의 수수료를 제하고 나면 나머지 수익금이 페이팔을 통해 들어온다. 일반적으로 판매금액의 40% 조금 못 미치게 당신에게 정산된다.

추가로 핀터레스트(Pinterest)를 가입하고 홍보도 해주면 좋다. 왜냐하면 티스프링(teespring) 사이트만으로 고객 유입이 되기에 한계가 있기에 핀터레스트(Pinterest)를 통해 고객 노출이 이루어진다면 좀 더 판매가 이루어지기 쉽기 때문이다.
핀터레스트(Pinterest)는 구글 검색 시 노출이 잘되고, 게시물에 상품 페이지로 이동하는 다이렉트 링크도 만들 수 있다. 구체적인 이용 방법은 그룹 보드에 참여한다. 이는 여러 사람이 함께 참여하는 보드로서 검색창에서 판매 아이템 + group board를 검색하고 원하는 그룹 보드를 클릭하여 가입하면 된다.
하지만 이미 기존 참여자가 많아 가입이 어려울 수가 있는데, 이럴 경우는 자신이 직접 만든다. 처음에는 100개의 디자인을 티스프링(teespring)에 올리고 100개의 홍보를 핀터레스트(Pinterest)에서 한다는 목표로 하다 보면, 어느 순간 하나둘 팔리게 될 것이고 좀 더 몰두하는 당신을 발견할 것이다. 참고로 옷을 판다면, 미국 등의 해외에서 어떤 패션이 유행하는지 관심 있게 보는 것도 하나의 팁이 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