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머니 페이 (ft. 오늘도 내일도 절약왕?)
티머니 페이는 2020년 4월 20일에 서비스를 시작한 것으로 교통비 버는 앱으로도 소개된다. 버스, 지하철, 택시는 물론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도 현금처럼 결제가 가능하다.
때때로 모바일티머니가 결제기에 잘 안 찍혀 난감할 수도 있는데, 휴대폰의 NFC 기능 사용을 위한 핸드폰 기종별 안테나 위치를 잘 파악하면, 좀 더 잘 찍히도록 할 수 있다.
티머니 페이 결제를 용이하게 하기 위한 기종별 안테나 위치는 다음 사진과 같다. 여기에 더해 자신의 폰이 NFC 기능 지원이 되는지 또한 알아보자. 자체적으로 이 기능이 없다면, 교통카드 결제 등을 NFC 태그 접촉으로 편리하게 이용이 불가하다.
한편 티머니페이를 사용할 수 있는 사용처는 주요 편의점인 GS25, CU, 7-ELEVEN, 미니스톱 등에서는 물론 대형마트 홈플러스에서도 사용이 가능하다. 이밖에 스타벅스, 이디야커피, 엔제리너스, 공차, 맥도널드, 롯데리아, 파리파게트, 던킨도너츠 등 무수히 많다.
여기에 더해 티머니고를 이용한 마일리지 적립도 가능하며(따릉이 이용 등), 제로페이를 통한 알뜰 교통카드도 등록이 가능하여 더욱 절약이 가능하다. 계좌 연결 후 잔액을 선불하여 충전하면 사용이 가능하며, 대중교통 이용 시 앱을 실행하여 터치 결제 버튼을 누른 후 결제화면이 켜진 상태로 태그를 해야 한다.
제로 페이 알뜰 교통카드로 마일리지를 쌓기 위한 한 가지 주의점은 광역 알뜰 교통카드 앱을 통해 출발하기 버튼과 도착하기 버튼을 눌러주어야 마일리지가 적립된다. 출발하기 버튼과 도착하기 버튼은 정확히 버스 등 안에서 눌러야지 사무실에서 눌러서는 안 된다.
오늘은 티머니 페이에 대해 알아보았다. 사용하는 이들 모두 마일리지 등 각종 할인 혜택을 잘 활용하여, 티끌모아 태산을 이룩하였으면 한다.